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지금 힘든 삶을 사는 당신 하루 30분 달리기로 인생을 바꿀 수 있어요

by 멘토윤 2023. 4. 14.
728x90

7000억 자산가는 말했다 신체와 감정은 연결되어 있다고

인생을 바꾸는 하루 30분 달리기

지금 삶이 잘 안 풀리고 힘드신가요? 기분이 우울하고 미래가 불안한 느낌이 있으신가요? 모든 세상을 느끼는 감정은 모두 내 안으로부터 나온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내가 기분이 좋으면 세상 살기도 좋은 것 같고 내가 기분이 나쁘면 세상도 살기 힘든 세상으로 느껴지는 것처럼 말이죠. 오늘은 하루 30분을 매일 달리는 것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돈도 없고 인간관계도 망가졌는데 하루 30분 달리기로 인생을 바꿀 수 있냐고요? 바꿀 수 있습니다. 인간은 감정적인 동물이고 내가 신체적 감정적으로 단단해지면 주변환경, 인간관계 등도 더 좋은 방향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나 자신을 단단해지기 위해서 해야 하는 것은 바로 매일 30분을 달리는 것입니다. 30분을 달리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다음 단락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30분 달리기에 도움을 주는 애플리케이션 RunDay

나 자신이 단단해지면 세상과 주변환경도 바뀐다.

하루 30분을 달리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바로 도파민이 분비되어 기분 좋은 상태가 됩니다. 술이나 담배 좋아하시는 분? 술을 마실 때 또는 담배를 피울 때 편안해지고 자신감이 생기는 느낌이 바로 작은 도파민이 분비가 되어 그런 현상이 일어나고 그래서 술과 담배를 계속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루 30분을 달린다는 것은 화학적 도파민이 아닌 자연 도파민을 생성하는 효과가 있고 30분을 달리고 도파민이 생성된 상태에서 업무를 하거나 누구를 상대하면 달리기 전보다 훨씬 더 논리적으로 잘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30분 달리기는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가 오는 날이나 눈이 오는 날에는 어쩔 수 없겠지만 헬스장에서 30분 러닝머신을 뛰는 것은 밖에서 뛰는 것보다 도파민이 크게 생성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중랑천과 같은 산책코스에서 음악을 들으며 30분을 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때 30분 내내 뛸 필요는 없으며 걷다가 뛰다가 하는 행위를 반복하며 30분 정도를 뛰어 주면 됩니다. 걸을 때보다 뛸 때 도파민, 정확하게는 카테콜아민 호르몬이 잘 분비가 되니 뛸 수 있는 체력이 되면 반드시 뛰어주셔야 합니다.

 

30분을 달리고 나면 도파민이 형성되고 기분이 좋아져 우울한 감정들이 날아가게 됩니다. 세상을 보는 눈도 현재 감정상태가 좋기 때문에 아무리 현재 어려운 상황이더라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현재 어려운 상황에 있다면 매일 30분을 달려야 하는 것이고 달리는 시간대는 아침 또는 점심시간을 추천드립니다. 하루 30분을 달리고 누구와 대화를 하면 더 경청하고 들을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되며 업무와 공부를 하는 것 또한 더 효과적으로 잘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카테콜아민이 잘 생성되어 뇌가 반짝반짝한 상태에서 하는 행동들이니 말이죠.

 

지금 힘들고 다 포기하고 싶다면, 핸드폰에 RunDay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도전하기-체력시험-군무원 달리기(3km)를 세팅한 후 음악을 들으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30분을 달려보세요!!

728x90

댓글